안녕하세요 :)
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 🙏
오늘 살펴볼 물건은 반다이의 HGUC 자쿠2F2 제품입니다.
발매년도는 2010년, 발매가는 엔가로 1600엔이며, 저는 제주 토이마켓에서 16500원에 구매했습니다.
https://mungyeol.tistory.com/12 <제주 토이마켓 방문기
박스아트에서 건담과 함께 있는 모습을 볼 수 있듯, 이 기체는 연방군 사양의 자쿠입니다.
연방의 자쿠라니 조금 어색한데, 동명의 지온 기체를 노획하여 운용하였다고 합니다.
컬러는 지온의 자쿠와 많이 다르죠.
사실 가장 기대했던 부분은 기체의 색상인데, 흰색에 가까운 사출색을 기대하긴 했습니다.
런러샷입니다. 척 보기에도 흰색과는 거리가 있죠. 공식 작례와도, 설정화와도 차이가있습니다.
(조명이 색상차이를 약간 부각시키는 감은 있습니다.)
처음에는 조금실망했지만 오히려 완전히 하얀 것 보다는 확실히 낫다는 생각이 듭니다.
개인적으로 너무 흰색이면 좀 맹해보인달까 조금 가벼워보인다는 인상을 받아서, 묵직해보이는 이 컬러감이 나쁘진 않습니다.
다부진 체격, HG 수준의 적절한 디테일, 마킹씰, 곡선과 직선의 적절한 조화.. 저는 이 킷이 매우 마음에 들었습니다.
10년이나 지난 킷이지만 이 듬직한 프로포션은 최근 제품들에게 전혀 밀린다는 인상이 전혀 없었고, 오히려 몇몇 최근제품보다 잘 빠졌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작례를 보니 부분도색할 포인트가 아주 약간 있었으나, 먹선만으로도 충분히 완성도 있게 느껴졌습니다.
저는 마킹 씰을 붙인 뒤 무광 마감제를 뿌려 마무리했습니다..만 뿌리는 방식이 잘못되었는지 입자가 살짝살짝 보이는 질감이 되었습니다.
그래도 전체적인 느낌은 뿌리기 전보다 무게감있어보여 좋았습니다.
사실 자쿠류 HG는 거의 조립해보지 않았는데, 그래서인지 조립이 상당히 재미있고, 척척 만들어가는 느낌이 상당히 좋더라구요.
최근엔 건담보다도 이런 MS에 더 매력을 느끼게 된 것 같습니다.
팔꿈치와 무릎 가동은 아무래도 디자인과 출시 시기 덕에 조금 아쉽습니다. 저는 처음부터 큰 기대를 하지 않았고, 액션 포즈보다는 시스템베이스 위에 세워둘 생각이었기 때문에 큰 단점으로 다가오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역동적인 액션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는 이 킷의 가동률이 큰 단점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더구나 스커트덕에 앞뒤가동도 제약이 심하니까요.
어깨를 앞으로 뺄 수 있는 가동이 있어 숄더 어택 등을 연출 하는데 용이합니다.
어깨를 위로 드는 가동률 자체는 문제가 없으나 형태는 조금 부자연스러워집니다. 적당히 타협하면서 포즈를 취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허리 형태와 동력선 등의 문제로 허리를 돌리는데는 제약이크나 약간씩 움직일 수 있습니다. 자연스러운 동작에 도움이 됩니다.
양쪽 어깨에는 스파이크와 실드가 붙어있습니다. 저는 마킹씰을 붙여주었습니다. 실드에는 마킹씰이 많이 들어가는 편이 허전하지 않고 좋은 것 같습니다. 스파이크는 아쉽게도 접합선이 적나라하게 드러나는 형태를 하고 있습니다. 이 킷이 전체적으로 동시대 제품들에 비해 접합선 처리를 굉장히 잘한 편이라고 생각되기에, 오히려 더 아쉬움이 남는 듯 합니다.
나름대로 디테일이 오밀조밀하게 들어가있는 백팩입니다. 여기에도 마킹씰을 붙여줬습니다.
헤드부분의 헬멧(?)파츠는 교체가 가능합니다. 하나는 아무런 디테일이 없는 동글동글 머리, 하나는 블레이드안테나가 달린 지휘관용 머리, 하나는 철판같은걸 덧댄 듯한 형태의 머리인데, 저는 세번째 형태로 조립했습니다. 동글동글 머리는 너무 밋밋해보이고, 지휘관용 머리는 지온의 색체가 강하다는 느낌이었거든요. 세번째 형태는 적당히 디테일업 되어서, 개인적으로는 참 마음에 듭니다.
무장은 자쿠의 상징인 히트호크와 자쿠 머신건, 그리고 MMP-80 머신건, 종아리에 장착되는 미사일포드, 그리고 이 사진엔 없지만 사이드스커트에 장착되는 미사일 비슷하게 생긴것(...)과 여분의 자쿠머신건 탄창도 부속되어있습니다. 히트호크는 도색이 필요합니다.
미사일 포드 장착. 연결 부품이 연질파츠라 탈착시 부러지거나 할 염려는 적습니다.
머신건 포즈. 기본 주먹손 외에도 무기를 잡는 손과 편손이 부속되어있어 유용합니다.
히트호크 액션.
뭐니뭐니해도 자쿠는 이 무기가 가장 잘 어울립니다.
총평
굉장히 만족스럽습니다. 10년도 더 된 킷이지만 조립감이나 디테일, 무장 등 품질이 굉장히 좋다는 생각이 듭니다. 기본적으로 듬-직하니 보는 맛 자체도 일품입니다. 마킹씰을 입맛대로 붙이는 재미도 있었구요.
그리고 자쿠스럽지 않은 컬러웨이 역시 굉장히 마음에 드는 부분이었습니다.
이 제품은 자쿠같은 형태의 MS를 좋아한다면 강력히 추천드릴 수 있는 제품이며, 그렇지 않더라도 품질이 좋기때문에 충분히 추천할만한 제품이라고 생각합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하루 되세요 🙏
ENTRY GRADE..이거 물건이네요, EG 스트라이크 건담 (0) | 2022.03.02 |
---|